2001. 11
2006. 11 (5년간)
100억원
업무집행조합원
특별조합원
일반조합원 (4개 법인)

- 문화콘텐츠를 제작하는 산업을 소분류하여 보면 음반제작, 영화제작, 애니메이션, 게임, 만화, 문화
 기획 및 문화서비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음.
 동산업에 있어서 우리나라의 현실은 콘텐츠 개발안을 중요시하여 이에 집중하는 양상을 보이고
 있으나, 선진국인 미국의 경우 콘텐츠 개발보다는 유통 및 배급 분야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음.
- 실제로 미국 Nasdaq시장에 상장 되어있는 업체 현황을 살펴보면 단순히 콘텐츠 개발회사가 상장
 되어있는 경우는 드물고 Electronic Arts사와 같은 Publisher(Third party를 활용하 외주개발 및
 자체개발한 게임을 유통하는 회사)가 동종업계 상장회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며,
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산업도 점차 이러한 방향으로 발전되어 갈 것으로 전망됨.
- 이러한 맥락에서 국내 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는 문화콘텐츠간 Syndicator로서의 역할을
 수행할 유통 및 배급관련분야의 투자가 필수적이며, 관련분야투자를 통한 높은 투자수익율을
 예상할 수 있음.
- 문화콘텐츠의 분야
 게임/애니메이션/캐릭터/영화/음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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