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0. 12
2005. 12 (5년간)
150억원
업무집행조합원
특별조합원
일반조합원 (1개 법인)
게임산업이 현황 및 전망
 - 세계 게임산업은 1970년대 상용 전자게임과 비디오 게임기의 등장이래 80년대 세계적인 호황세를
  타고 90년대에는 연평균 성장률 25%이상의 고도성장을 지속하고 있음.
  시장규모는 2000년 기준으로 세계게임시장이 457억불(약 59조원) 규모이며, 국내시장은
  약 8,359억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음.
 - 게임산업은
  1) 1990년대 인터넷의 대중화에 따른 다양한 게임의 출현과
  2) 2000년대 접어들면서 초고속통신망의 구축으로 게임의 질적인 상승이 가능해지고,
  3) 3D 가상현실 기술 등 첨단기술이 게임에 도입됨에 따라 규모의 확장이 계속 되고 있음.
 - 이렇듯 발전가능성이 높은 게임산업에 전문적인 투자를 함으로써, 게임산업의 발전과 높은
 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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